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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댄스(Breakdance)
브레이킹, 또는 비보이 댄스 또는 비걸 댄스로도 알려진 것은 미국 뉴욕 시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및 후에 푸에르토리코계 커뮤니티에서 기원한 스트릿 댄스 스타일로, 활기찬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예술 형태는 다양한 움직임을 보여주며, 주로 4가지 주요 움직임 요소로 구성됩니다: 상체 스텝, 하체 스텝, 파워 무브, 프리즈.
브레이킹은 주로 북음을 강조하는 음악과 함께 이뤄지며, 특히 펑크, 소울, 그리고 힙합 음악 장르에서 드럼 브레이크가 돋보이는 곡들과 어울립니다. 그러나 현대적인 브레이킹의 트렌드는 음악 선택의 범위를 확장시켜, 다양한 템포와 비트 패턴을 포함하는 음악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댄스 스타일은 독특한 문화적 역사와 활기찬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으며, 그 실천자들은 종종 자신들의 기술과 창의성을 보여주기 위해 배틀과 쇼케이스에 참여합니다. 브레이킹은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성장하여 진정한 포용성과 영감을 주는 예술 표현의 형태로 자리 잡았습니다.브레이크 댄스의 기원
브레이크댄싱, 또는 비보잉 또는 브레이킹으로도 알려진 댄스 스타일은 1970년대 뉴욕 시 사우스 브롱크스(South Bronx)에서 탄생한 것으로, 힙합 문화와 거리 댄스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
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라틴계 젊은이들이 이를 실천하며, DJ 쿨 허크(DJ Kool Herc)의 음악 혁신과 다양한 음악 장르의 영향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이 댄스 스타일은 상체 스텝, 하체 스텝, 파워 무브, 프리즈 등 네 가지 주요 움직임 요소를 기반으로 하며, 경쟁적인 배틀과 사회적 상호작용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로 인해 브레이크댄싱은 근본적인 힙합 문화와 예술적 표현, 사회적 코멘터리의 핵심으로 자리 잡게 되었고 현재까지 국제적으로 활발한 커뮤니티와 팬을 가지고 있는 댄스 양식으로 성장했습니다.
브레이크 댄스의 어원
브레이킹은 다양한 춤 스타일과 요소를 통합한 결과로, 힙합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 댄스 스타일은 음악의 드럼 브레이크(beat break)를 강조하며, 댄서들은 주로 이 드럼 브레이크 부분에서 움직임을 펼치곤 했습니다. 그래서 "브레이크댄스"라는 용어가 음악의 브레이크와 연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브레이킹은 거리 문화에서 탄생하였으며, 경쟁과 표현의 수단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이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댄스 스타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힙합 문화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브레이크 댄스의 역사
- 1877년: 책 'Rob Roy on the Baltic'에 등장하는 노르코핑(Norrköping) 근처의 젊은이가 공중에서 도약 및 회전 동작을 수행하는 모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 1894년: Thomas Edison은 Walter Wilkins, Denny Toliver 및 Joe Rastus가 춤추고 "고장"을 수행하는 모습을 촬영하며, 이는 이른바 "브레이크댄스"의 초기 형태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 1898년: Edison은 곡예적인 헤드스핀을 수행하는 젊은 거리 댄서를 촬영하며, 이 역시 초기 브레이크댄스의 예시 중 하나입니다.
- 1959년: 나이지리아 카두나에서도 비슷한 스타일의 춤이 췄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 1970년대 초반: 브레이크댄스의 선구자들인 Richard "Crazy Legs" Colon과 Kenneth "Ken Swift" Gabbert는 James Brown과 Kung Fu 영화, 특히 Bruce Lee 영화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언급합니다.
DJ와 악기 음반 등장하는 파티에서 브레이크댄스가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DJ Kool Herc가 동일한 레코드의 두 사본 사이를 동시에 전환하여 "브레이크"를 생성하고 리듬 브레이크다운 섹션을 개발했습니다. - 1970년대 중반: 브레이킹이 시작되며 댄스 배틀과 사이퍼로 알려진 댄스 세션이 등장합니다. 사이퍼는 브레이크댄서들이 댄스 평판을 위해 경쟁하는 환경을 나타냅니다.
브레이크 댄스 기술
- 탑록(Toprock): 탑록은 서 있는 동안 이루어지는 발의 움직임으로 스타일의 오프닝 디스플레이 역할을 하며 다운록의 보다 곡예적인 동작으로 이행하기 위한 웜업 역할을 합니다.[1][2] 댄서는 협조성, 유연성, 리듬과 스타일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탑 록 스텝에는 인디언 스텝, 브롱크스 스텝, 찰리 록, 힙 트위스트, 킥 스텝과 사이드 스텝이 있습니다.
- 다운록(Downrock): 다운록("풋워크" 또는 "플로어워크"라고도 함)은 손이 무용수를 발처럼 지지하는 바닥의 모든 움직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운록에는 기본 6단계와 같은 움직임과 3단계와 같은 변형이 포함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다운록은 전적으로 발과 손으로 이루어지지만 더 복잡한 변형은 팔다리를 서로 연결할 때 무릎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파워 무브(Power moves): 파워 무브는 실행하기 위해서 운동량, 속도, 지구력 강함, 유연성, 컨트롤을 필요로 하는 곡예인 움직임입니다.브레이커는 일반적으로 상체에 의해서 유지되고 있으며 나머지 부분은 원형의 운동량을 낳습니다.예로는, 풍차, 스와이프, 백스핀 헤드 스핀 등이 있습니다. 체조나 격투기로부터 파워 무브를 차용한 것도 있다.체조에서 따온 파워 무브의 예로는 플레어가 있습니다.
- 프리즈(Freeze): 프리즈는 파이크 자세에서 상반신의 힘을 이용하여 브레이커가 지면에서 몸을 매달 수 있도록 하는 스타일리쉬한 포즈입니다. 그것들은 음악의 강한 비트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며 세트의 끝을 장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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